싼리뷰

SK매직 소형 식기세척기 잘 닦여요 DWA-2820P 후기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1.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집에 식세기를 들였는데요

2인가구, 1인가구에 적합한 소형 식기세척기입니다

요즘은 그렇게 잘 닦인다고 하던데 큰맘을 먹고

집에 들이기 위해 구매를 결정했었는데요

 

식기세척기 SK매직

 

소형 식기세척기는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 만큼 

사후 AS라던지 성능 면을 잘 따져보시면 좋습니다

열탕소독이 필요한지 UV기능이 있어야하는지 등

기능적인 면을 잘 따져보시고 골라주시면 좋겠죠

제가 고른 제품은 SK매직 브랜드 제품으로

소형 식기세척기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대로 골랐고

배송은 3일정도 시간을 기다렸던 것 같아요

파손이나 젖음 없이 배송은 잘 왔기에 굿굿

포장도 스티로폼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있었기에

뺄 때도 조심스럽게 뺄 수 있었는데요

고정하고 있던 스티로폼을 빼니가 본품의 크기가 나옵니다

실제로 배송은 실제 사이즈보다 큰 느낌으로 와요

조심스럽게 꺼내서 비닐을 제거하고 뒷면에 고정흡착판도 장착해서

고정을 다 해주셨다면 조심히 들어서 식기세척기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여는 방법은 그저 힘으로 열면 되는 간단한 방식인데요

개인적으로 여는 법을 몰라서 오픈버튼이 있나 하고 찾다가

힘으로 하니까 열려서 사용을 했었네요

속에는 구성물품들이 다 들어있는 식이었고

사용을 위한 호스와 물 조리개 등 잘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속 구성이 알차서 였는데요

위쪽에 숟가락 젓가락 뚜껑 등을 넣을 수 있고

하단에는 접시와 그릇을 넣을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었거든요

그리고 때에 따라서는 구조물을 접거나 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약간 큰 그릇도 다 들어가는 구조여서 좋았어요 

사용법도 종이에 나와 있기도 하고 이렇게 부착식으로

간단하게 나와있기도 하니까 보시면서 따라하면 되는데요

첫 사용이다보니 세제도 어떻게 써야하나 싶었는데

세제 용량과 코스대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상단에 숫자가 기입되어 보이며 조건에 따라

간편/강력 등에 따라 다른 시간이 보이네요

참고로 SK매직 제품은 자동문열림이 되어서

식기세척기 사용 후에 덜커덩 하고 살짝 열리면서

자동건조가 되는 구조라서 편해보였죠

자동문열림이라고 해서 펄쩍 열리나 했는데

실제로는 끝남과 동시에 음악소리가 나면서 살짝 열리더군요

이 정도로 살짝 열리는 정도로 자동문열림기능이 작동 되면

2분정도 문이 닫히지 않는 다고 하니 강제로 닫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세제를 넣고 작동을 시켜봅니다

세제양은 꽉 채워서 했을 때 4g이니까 세제양도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어디다가 세제를 넣을까 보니 넣는 위치가 따로 있더라고요

양을 아주 적게 넣으니까 세제를 하나 사도 오래오래 쓸 것 같고

물의 양은 약 5L정도 들어가는데 생각보다 이 정도 양으로 

세척이 잘 될까? 하는 의문이 드는 정도였어요!!!!

소형식기세척기에 설거지할 것들을 모아모아 넣어봅니다

첫 사용이라 과연 잘 될까 싶어서 미리 사진도 찍어두었는데요

그릇에 묻은 밥풀이 과연 잘 닦일까??? 너무 궁금했어요

이정도로 밥풀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진행을 했고

간편으로 식기세척기를 돌려보았어요

약 30분 정도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요

은근히 돌리고 나서 할 거 하니까 금방 다 되더라고요ㅋㅋㅋ

생각보다 빠르게 흘러가던 30분이 지나면 END 표시가 뜹니다

띠리리리링~ 소리가 들리면서 끝나는데

2분정도 자동문열림 기능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너무너무 떨리는 거에요 과연 잘 됐을까!?!!

그래서 밥풀 묻은 그릇부터 바로 꺼내서 봤죠

그릇이 따듯하게 데펴져있는 건 물론이고

깨끗하게 설거지가 된 모습에 놀라고 또 놀랐어요

요즘 식기세척기는 잘 닦인다더니 정말이었지 뭐예요??

이렇게 깔끔하게 되니까 물만 부어놓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주방에 딱 맞으면서 작동도 잘 되니까 너무 맘에 들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소형 식세기 찾고 계셨다면

SK매직 브랜드 제품도 괜찮아 보입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의 풀 명칭은 DWA-2820P입니다

자세한 제품을 보시려면 아래에 링크도 달아둘게요!

반응형

그럼 여기까지 라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