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국세청 사이트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하는 법!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싼입니다!

 

드디어 서류를 모두 정리하고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요!

주택임대사업자는

세무서/구청 

두가지 등록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어떻게 다른지는

나중에 포스팅으로 자세히 다루고요!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세무서(국세청) 임대사업자는 

비과세라도 의무이지만

구청 임대사업자는 선택입니다 ㅋㅋ

 

 


 

국세청 사이트에서 임대사업자 등록하기!

1. 국세청 사이트 들어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사이트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 버튼에 "사업자등록" 버튼이 있었거든요 ㅠ

그런데 지금은 5월정산기간이라 내용이 바뀌어서 ㅋㅋ

검색하기 부터 해볼게요!

 

 

 

오른쪽 상단에 검색버튼을 눌러서

"사업자등록"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개인/법인 사업자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메뉴들 중에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이라고 적힌

첫 번째 메뉴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각종 정보 입력하기!

 

개인 사업자 등록이기 때문에

정보는 개인 정보를 입력할건데요!

목록중에 상호명은 신청인 본인 이름을

그리고 아래에 정보도 신청인 정보를 입력할게요!

 

그 아래에 사업장 소재지는

월세/전세를 준 집 주소를 적으시면 되고

혹시 헷갈리시다면 네이버 검색 등을 이용해서

동 호수 까지 자세히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오면 

개업일자를 적고 임대차내역을 쓰는데요!

개업일자 : 월세/전세준날

임대차내역 : 소유여부/전용면적

 

이렇게 적어둘게요!
전용면적이 헷갈리시다면

네이버지도/네이버부동산으로 검색하셔도 좋고요

정확히는 임대차계약서 작성할 때

적었던 전용면적이 있으니 계약서 참고하셔도 좋겠죠!

3. 업종 코드 입력하기

 

업종은 임대업

업종 코드는 701102

 

업종코드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정확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내용을 보시면 부동산업/부동산임대업으로 잘 되어있네요!

 

4. 사업자 유형과 집주소를 적기!

 

사업자 유형은 면세로 해주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서류송달장소는 

신청인 본인 주소로 해주시면 됩니다!

5. 임대차계약서 제출하기!

 

 

제출할 서류는 임대차계약서 이며

미리 사진을 찍으시거나, 스캔을 하신 뒤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스캔앱으로 간단하게 

스캔해서 올렸네요!

 

그렇게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신청 완료입니다 ㅋㅋ

 

혹시 문제가 있거나

처리가 안된다면

기재한 연락처로 연락이 올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통 하루가 지나면 

바로 신청완료가 된다던데

저는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ㅋㅋ

 

그럼 여기까지

국세청 사이트로 

임대사업자 등록하는 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