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

갤럭시스토어에서 삼성페이 다운하고 카드등록하기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0.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싼입니다!

 

제가 최근에 갤럭시로 갈아타면서

다시 삼성페이를 이용해보려고 앱을 찾는데

앱이 어디에도 없는 겁니다 ㅠㅠㅠ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봐도 삼성페이 앱은 없고 ㅠㅠ

알고보니 삼성페이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야 한답니다!

 

삼성페이

 

삼성페이는 카드를 등록해서 카드대신 결제를 할 수 있어서

버스카드 대신으로 등록해 가볍게 다닐 수 있는데요

버스카드 찾고 핸드폰 찾고 할 필요없이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되어서 편해요

 

 

갤럭시 스토어는 갤럭시 기본 앱이 깔려있는 폴더에

스토어 아이콘과 함께 영어로 앱이 있습니다 ㅋㅋ

이걸 누르면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여기에서 삼성페이를 검색하시면 앱이 떠요!

 

 

삼성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
삼성페이는 삼성기종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야한다고 해요 ㅠㅠ!

 

예전 고릿적에 삼성페이가 처음 생길 무렵에는

삼성페이가 기본으로 깔려있었던 터라

당연히 있을 줄 알았던 삼성페이앱 ㅠㅠ!

 

 

앱을 키시면 삼성페이 라고 적힌 글씨가 뜨면서

앱권한에 대한 내용도 자세히 적혀있죠

 

필수권한과 선택권한도 잘 나와있으니 보시고 

그 다음에 나오는 페이지에서 거부/허용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관련한 문항이 있으니 체크해주시고

저는 선택사항은 따로 체크 안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자꾸 문자오고 스팸 오는거 마지막 선택사항을 체크해서 그런거더라고요 ㅋ큐ㅠㅠ

괄호로 선택이라고 적힌 문항은 이번에는 체크안하고 넘어가봅니다 

 

 

삼성페이를 키시면 시작하기 버튼이 나오고

카드 등록하는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카드등록은 카드번호나 실물카드가 있다면 쉽게 등록 가능한데요

 

카드 등록 +버튼을 누르면 어떤 카드를 추가할 건지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저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할 예정이므로

목록 중 두 번째인 "내 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드 등록하는 카메라가 켜지면서 

실물 카드를 촬영할 수 있도록 나와요 ㅋㅋ

 

 

실물 카드 앞면을 촬영하시면 알아서 숫자가 입력되는데요

혹시 사진 찍기가 어려우시다면 "수동으로 카드 입력"이라는 버튼이

하단에 있으니 눌러서 숫자를 수동으로 기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촬영을 하다가 승질이 나서 수동으로 카드 입력을 했어요

 

여기에 교통카드로 사용하시려면 메뉴에서 "교통카드" 메뉴를 눌러서

티머니/캐시비 중 선택하여 교통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버스카드가 되는 후불용 카드가 있어서 저는 그걸로 

티머니 등록을 완료했고 소득공제까지 완료!

삼성페이를 다운받아 카드등록까지 하셨다면

사용하실 때는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가장 하단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살짝 드래그 하면 삼성페이 앱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그 상태로 비번 혹은 지문 등을 입력하여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결제시에는 비번 입력 후 핸드폰을 내밀면 끝!ㅋㅋ

 

그럼 이렇게 삼성페이 다운 끝이네요

여러분도 헤매지 마시고 저처럼 갤럭시스토어를 이용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