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리뷰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으로 번호이동 했어요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0.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싼입니다 ㅋㅋㅋ

 

헬로모바일이 이번에 LG가 되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더군요

 

마침 핸드폰 바꿀 시기가 되어서

이번에는 공기계를 주문하고 유심칩만 

헬로모바일로 이용을 해보려고 해요 

 

예전에도 헬로모바일 써본 적이 있어서 

괜찮았던 기억으로 다시 돌아온 겁니다 ㅋㅋ

 

 

신청은 평일 5-6시쯤 했기에 그 다음날 해피콜이 온 다음에야

유심칩이 오는 건 아닐까? 하고 전화를 기다렸는데

신청 다음날 오후 12-1시쯤에 유심칩이 도착합니다 ㅋㅋㅋ

 

생각보다 빠른 처리에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나요

게다가 유심칩도 아주 잘 왔습니다 

 

개통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샐프개통으로 진행했고

유심칩은 5GB에 11000원정도 요금제로 저렴하게 했네요

 

 

유심은 유심칩을 건담 모델 조립하듯 뜯어서 쓰도록 되어있는데요

카드형태로 있어서 눈에 잘 보이도록 색상도 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3 IN 1 이라고 적혀있는 이유는 유심칩이 1개처럼 보이지만

3가지 크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ㅋㅋㅋ

 

유심은 일반유심/마이크로유심/나노유심 이렇게 3가지 크기가 있는데

요즘 만든 핸드폰은 나노유심으로 가장 작은크기거든요

그래서 유심칩을 톡톡 건드려 제일 작은 크기로 뜯을 수 있습니다

 

 

 

다 뜯어주었다면 뜯은 나노유심칩을 핸드폰에 장착해주어야겠죠

유심칩만 구매하였기 때문에 핸드폰은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따로 저처럼 공기계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유심칩 장착은 개통이후에 진행하셔야해요

저는 번호이동으로 유심칩 요금제를 가입했기 때문에

원래 핸드폰이 데이터가 끊겼을 때 유심칩 장착을 했습니다

 

개통은 셀프개통으로,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셀프개통 카테고리가 있거든요

이걸 눌러서 개통하기 버튼으로 본인인증만 해주면 바로 개통시작!

 

개통이 완료된 걸 확인하셨다면, 유심칩을 끼워 진행하시는 겁니다

셀프개통의 경우에는 개통여부도 인증만 하면 확인 가능하시니까

넉넉하게 개통시간을 1시간정도 잡고 확인해주셔도 좋아요!

 

그럼 바로 유심칩을 핸드폰에 끼워볼게요 ㅋㅋ

 

 

기종마다 조금씩 위치가 다르지만

보통 옆쪽에 핀을 넣는구멍이 있어요

여기에 클립이나 핸드폰 구매시 같이 나오는 핀으로

꾸욱 눌러주면 칩을 장착할 수 있는 부속이 쏙 하고 튀어나옵니다

 

 

 

여기 이 빈공간에 칩을 끼워서 넣은 다음

다시 장착을 해주고 핸드폰을 껐다가 키면 인식을 하는거죠

어차피 껐다키는 걸 한 번 해야하기 때문에

핸드폰은 끈 상태로 유심을 넣어볼게요

 

저는 용량을 업시키고 싶어서 마이크로SD카드도 같이 넣었어요

마이크로보다 작은 나노유심칩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떨어트리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

 

그리고 핸드폰이 잘 인식하는지 확인해주면 끝!

 

유심칩 인식은 LTE로 데이터를 쓸 수 있게 되면 잘 된거에요!
전화나 문자도 잘 가고 오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고요

 

참고로 같이 동봉된 종이를 보니까 이번에 이벤트도 많이 하나본데 ㅋㅋ

같이 보시라고 아래에 사진 첨부해 둘게요

 

 

 

이벤트 기간을 잘 노리셔서 상품도 받아가시면 좋고 

저처럼 유심칩 요금제를 구매하셔서 저렴하게 이용하셔도 굿굿!

 

앞으로 통신비가 적게 나갈 생각에 벌써 신이 납니다 

 

추가로 사용한 마이크로SD카드는 아래에 있는 삼성 에보 모델이에요

리더기가 같이 있는 타입인데 후기가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리더기는 사용하지 않을 거니까 잠시 보관해두고

마이크로SD카드만 핸드폰에 끼워서 사용했어요!

 

용량은 128GB으로 넉넉하게 사진찍으려고 ㅋㅋㅋ

리뷰하면서 은근히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그럼 여기까지 유심칩도 잘되고

NFC도 잘되는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유심칩 개통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