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필기시험 합격한 후기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1.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한 라싼입니다

최근에 가족 차를 물려받게 되는 바람에

급하게 면허를 따려고 알아보았는데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면허는 교육, 필기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을 모두 합격해야만 주어지며

이 모든 과정은 학원에서도 가능하나 필수교육시간이 추가 됩니다

나라에서 하는 교육은 무료이지만 학원에 가시면 돈을 내고 들어야하며

교육을 반드시 들어야만 필기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교육일정을 예약하고 기다리며 시험 공부를 했어요

지금은 모두 인터넷 접수만 받고 있으며 시기가 연초라서 그런지

막 20살이 된 친구들이 면허를 따기 위해 많이 모여서

교육 일정 예약이 아주아주아주 빠듯한 편입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위의 사이트에서 운전면허시험 메뉴로 들어가신 다음

교육 일정을 파악하신 뒤에 주민번호 입력 후 예약하시면 되는데요

이 교육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교육 후에 바로 필기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도로교통공단을 통해서 기능시험을 보신다면 별다른 교육 없이 바로 가능하지만

학원에서 기능시험을 보신다면 교육3시간이 추가됩니다

 

저는 서울에 서부운전면허시험장을 이용했고

교통편이 그적 나아서 버스를 타고 도착했어요

마침 비도 오는 지라 우산을 쓰고 교육을 받았죠

11시타임으로 적어도 30분 전에는 도착하시는게 좋습니다

20분전에는 도착하라고 예약할 때 공지를 하니까

본인확인 절차를 위해 꼭 미리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교육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카드를 가지고

해당하는 번호의 자리에 착석한 뒤에 강의를 듣습니다

거리두기가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었기 때문에

한 좌석당 자리는 이정도로 아주아주 넓었어요

또 스크린을 보고 영상을 게속 시청하는 정도의 교육이었고

휴대폰 사용은 금지이며, 취침하신다면 퇴실처리도 가능합니다

그러니 잠들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교육을 들어주시면 좋겠죠

이 교육을 들어야만 필기시험 응시가 가능하니까 졸려도 꾹 참았어요

그 다음에는 1층 안내데스크에 교육을 듣고 왔다고 말씀하신 뒤

필기시험을 위한 서류 처리를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보시면 자동차 발급을 위한 서류로 한장, 개인정보 동의서 한장

이렇게 적어서 가지고 사진 이라고 쓰인 부분에 사진도붙여주세요

반명함, 증명사진 모두 가능한 모양이며 풀도 있으니까 알아서 붙이시면되요

이건 예시처럼 나와있길래 찍어본 모습입니다ㅋㅋ

안내 데스크가 중앙에 아주 크게 있으니까

모르실 때는 무조건 물어보시면서 진행하셔도 좋아요

작성을 모두 다 하셨다면 오른쪽 코너에 있는 신체검사!
하시는 곳에서 검사를 받으신 다음 도장을 받아야해요

약 6-7000원이었나의 금액이 들며 1년이내로 건강검진을 받으셨다면

이 부분을 안내데스크에 말씀하셔서 검사를 갈음하실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필기시험을 보기 위해 접수를 해야하는데요

이 종이를 든 채로 번호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립니다

사람이 엄청 많아서 민원이 많이 밀려있더군요 ㅠㅠ

잉렇게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고 또 기다립니다

시헙접수/연습면허 첫번째 버튼을 눌러서 대기하시면되요

그리고 접수를 하셨다면 그 다음에는 3층으로 올라가셔서

시험순서를 결정짓는 번호표도 꼭 뽑으셔야 하는데요

저희는 11시 수업에 12시쯤 끝났다 보니까 점심시간이라서(필기시험장 오후1시에 시작)

생각없이 바로 그 앞 구내식당으로 달려가 식사를 했거든요

그런데 알고보니 시험 번호표를 미리 뽑아두고 갔어야 했는데

밥 맛있게 먹고 오니까 오후 1시 이전인데도 불구하고

제 앞에 90명 이상이 이미 번호표를 뽑아갔더라고요ㅠㅠ

 

참고로 식당은 건물 밖 오른쪽으로 나오시면 있습니다

외부인은 식권을 키오스크로 구매하시면 되고

한 사람당 4500원정도의 저렴한 식사였어요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빠른 진행을 원하신다면

접수 후에 바로 3층으로 올라가셔서 번호표를 꼭 뽑으세요!

이 번호표가 시험 순서를 결정하기 때문에 

올라오셔서 문 옆에 있는 번호표를 꼭꼭 봐주셔야해요

보니까 뽑는 줄 모르고 마냥기다리시다가 

아차하고 다시 뽑고 그러시거든요ㅠㅜㅠ

저는 현재대기인수 73명인 상황에서 대기번호를 뽑았고

체감상 90명정도가 지나간 기분이었어요ㅋㅋ

시험 다끝나고 오니까 오후 3시쯤 되었던 ㅠㅠ

시험은 컴퓨터로 보고, 마우스로 클릭을 하며 진행하는데요

가끔 로딩이 늦어서 문제가 2개씩 넘어갈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전단계로 넘어가면

문제를 다시 풀 수 있으니까 차분하게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87점으로 필기시험을 합격했고 기분좋게 나왔네요

 

시험공부는 운전면허plus라는 앱으로 매일매일 40제를 풀었고

정말 그때 나왔던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손쉽게 해결했어요

문제는 1개 고르기 2개고르기 등으로 다양하니까

이부분 놓치지 않고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여기까지 라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