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7월 재산세 납부 잊지 말고 위택스로 해결해요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2.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산세 납부하는 라싼입니다

최근에 들어 미추홀구청장 이라는 이름으로

우편이 하나 덜렁 도착을 했는데요

 

처음에는 무슨 고지서인가 궁금하다가도

깜짝 놀라서 열어보니 재산세더라고요ㅋㅋ

 

7월 재산세납부

 

주택, 토지 등 재산이 있는 경우 7월과 8월에 나누어 재산세를 납부합니다

제 경우에는 1주택자라서 일부 경감된 금액으로 납부할 수 있었어요

방법은 바로 계좌이체도 가능하고 납부증명을 하고 싶다면

위택스를 통해서 계좌 입금을 하면 보다 정확하죠

 

전산상 남으면 나중에 잘못 보낼 염려도 없고 해서

확실하게 하려고 위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납부를 했습니다

아마도 재산세 납부하실 분들은 

7월 중순되어서 다 우편을 받으셨을 거예요

제산세 2022년도 7월 1기분이니까

첫 세금을 내는 셈이 되네요

그리하여 1주택자인 라싼의 제산세는 무려 45890원ㅋㅋㅋ

1세대 1주택세율 특례 경감으로

만원 이상의 금액이 마이너스 되었습니다

원래는 57360원인데 여기서 더 인하되니까 좀 기분이 좋더라고요

전에 재산세를 냈을 때는 경감이 없어서 그랬나

한 7만원 정도를 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전체적인 문서는 이런식으로 옵니다

납부는 왼쪽에 전자납부번호가 있어서

납부번호를 통해 납부하셔도 좋은데요

 

하단에 있는 지방세입계좌에 입금하는 식으로 처리해도 무방합니다

각자 고유한 계좌가 있는 만큼 남의 계좌에 넣지 않도록 해야겠죠

 

재산세를 납부하려니 내가 잘못 넣는건 아닐지

혹시 조회가 안되어서 증명이 어려운건 아닐지

솔직히 걱정이 좀 되어서 위택스 사이트로 납부를 결정했는데요

 

납부하기 전에 재산세에 대해 자세히 써있는 부분을 읽어보니까

7월에 50% 8월에 50%로 나눠서 내기에 아마도 8월에 우편이 또 나올 것 같네요

상세 안내는 후면을 참조하시면 더 많은 정보가 쓰여있습니다

만약 주소지가 달라서 우편을 받지 못하셨다면

해당사항을 위택스 사이트에서 조회하시고

재산세 납부해야할 금액을 미리 내셔도 좋죠

 

토지나 건축물을 소유하는 경우 꼭 내야하는 제산세 ㅠ

안내면 점점 부가되는 세금이 있어서 날짜에 맞추어 내봅니다

저는 인천이라서 문의처 번호도 인천쪽으로 나오는데요

아마 해당하는 주소에 따라 문의하는 번호도 다를거예요

납기 내에 납부할 경우에는 45890원을 내면 되지만

납기 날짜를 지나쳐서 낼 경우 47250원을 내야한다고 고지가 되어 있죠 ㅠㅠ

참고로 지방세 납부 방법은 다양한 편이라서

전화로도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가능하고

가상계좌는 물론이며 직접납부 부터 신용카드 납부도 됩니다

인터넷 납부의 경우에는 재산세가 나온 본인이 아니라 타인이 낼 수도 있더군요

반응형

그래서 위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음

재산세 납부 쪽으로 바로 넘어갔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정보 입력하고~
재산세 납부해야할 부분이 알아서 나오니까

금액 확인하고 납부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내가 직접 이체하지 않아도 알아서 돈이 빠져나가요

여기에 체크사항도 다 체크해주고

암호화 하는 과정도 들어가주고~~

이어서 시간을 들여 기다려주면 창이 뜹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납부를 하는 경우에는

기관 요청에 따라 취소가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이중 이체를 하거나 잘못 이체를 하는 경우

취소가 안 되니까 꼭 확인해주시고 진행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쫙 이체 되고 납부도 완료 됩니다

납부결과 : 정상납부 라고 적혀있죠

이렇게 납부를 하고 나면 모두 납부했다는 증명서도 있고

결과도 전산상 확인이 되니까 마음이 편해요

중복으로 낼 위험도 없고 나중에 안 냈다고 전화 올일도 없죠

 

8월 전에 내야하는 7월달 재산세!
우리 모두 잊지말고 잘 챙겨봅시다

저는 시원섭섭하게 모두 납부했네요

 

그럼 여기까지 라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