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7월 재산세 납부하셔야죠~ 위택스 앱으로 납부했습니다~

by 라면싼집의 일상 2020.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싼입니다!

 

이번 7월은 재산세를 내는 날이죠 ㅋㅋ

저도 1주택자 이기 때문에

어김없이 재산세를 납부하기 위해 왔습니다

 

재산세 납부고지서

 

재산세는 7월초/말에 2번을 나누어 내는데요

정해진 기간내에 꼭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과세 대상이라면 해당 주소로 납부고지서가 오니 꼭 받아주시고요

 

 

 

납부는 웹/앱으로 동시에 가능하지만

저는 오늘 위택승 앱으로 납부를 해보려고 해요!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해두시면 

따로 납부를 하실 필요 없이 되시지만 

저는 손수 납부를 하기로 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나, 앱에서 쉽게 이체할 수 있는 재산세!

결제 방법은 간편결제/신용카드/계좌이체 모두가능한데요

저는 계좌이체로 진행하기 위해 해당 고지서를 자세히 봤어요

 

 

보시면 7월달에 내고 8월달에 한번 더내죠!
두번을 나누어 내기 때문에 재산세 고지서에 

날짜 2개가 찍혀있습니다

 

이 고지서로 2번을 내셔야하기 때문에

고지서를 꼭 버리지 않고가지고 계셔야 하네요

 

그럼 바로 위택스앱을 이용해볼게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뒤 키시면 됩니다

참고로 납부 이용시간은 7시 부터 23시 30분!

매일 가능하지만 시간은 정해져있으니 주의해주시고요

공인인증서, 필요합니다!

 

 

앱을 키신다음 중앙에 크게 있는

납부번호 조회 창에 납부번호를 입력할게요

고지서에 적힌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7월은 재산세를 내는날이라고

아주 크게 적어 두었네요 ㅋㅋ

 

 

조회를 하시면 바로 해당 내역이뜹니다

자신의 납부금액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다른 사람의 납부금액이 나오니

꼭꼭 과세정보를 확인하셔서 본인이 맞는지 보시고요!!

 

저는 확인을 한 뒤 하단에 버튼을 눌러

납부 정보를 입력해 주었어요 

 

 

 

납부는 납부고지서를 받은 본인이 해도 되지만

타인이 대신 내주어도 무방합니다만 

그 타인이 누구인지는 명확해야하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공인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납부시스템 약관에 동의합니다

 

 

 

동의 후에는 납부방법을 선택하도록 창이 전환하는데요

보시면 계좌이체/신용카드/간편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계좌이체로 진행했고

공인인증을 한 계좌주와 은행/계좌번호 등 

정보를 모두 입력을 해주었어요 ㅋㅋ

 

참고로 아까 공인인증을 했기 때문에

다른 인증없이 해당 계좌로 바로 이체됩니다

 

 

한 번더 묻는 창이 뜨니

혹시 잘못하셨다면 바로 취소를 눌러

전 과정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확인을 다 했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 계좌이체까지 완료!

 

 

위택스 앱으로 재산세를 납부하시면

이렇게 납부결과를 눈으로 보실 수 있어요

고지서에 적힌 계좌로 입금하시면

제대로 된건지 약간 찜찜할 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눈으로 보이니까

안심이 되기도 하고 

다음 이체할 때도 잘 써먹어야겠다는 생각을 ㅋㅋ

 

그럼 여기까지

위택스앱으로 재산세 납부해봤네요

감사합니다

라싼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